역대 최대 고용 한파에…관계부처장관 긴급 간담회 > Allcon News | 공모전 대외활동 올콘

Allcon News

역대 최대 고용 한파에…관계부처장관 긴급 간담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올콘 작성일18-08-17 16:18 조회4,995회 댓글0건

본문

 


7월 취업자 증가 폭이 금융위기 이후 최소 수준으로 떨어진 가운데,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관계부처 장관들과 긴급 경제현안 간담회를 열어 대책을 논의했다.  


김 부총리는 17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관계부처 장관들이 참석한 가운데 '긴급경제현안 간담회'를 열었다. 


회의에는 고용노동부, 국토교통부, 산업통상자원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행정안전부, 중소벤처기업부, 보건복지부, 문화체육관광부 등 관계부처 장관과 국무조정실장, 공정거래·금융위원장, 청와대 일자리·경제수석 등이 참석했다.


통계청은 이날 지난달 취업자는 1년 전보다 5000 명 증가하는 데 그쳤다고 발표했다. 작년 월평균 30만명을 넘었던 취업자 증가 폭은 올해 6개월 연속 10만 명대 이하에 머물렀고 실업자는 7개월 연속 100만명을 넘었다.


참석자들은 생산가능인구 감소, 주력산업 고용창출력 저하, 자동화 등 구조적 요인과 함께 구조조정, 자영업 업황부진 등 경기 요인이 고용부진에 복합적으로 작용했다고 판단했다. 


또 최저임금 인상 영향도 일부 업종·계층에서 나타나고 있어 그 영향을 더 면밀히 살펴야 한다는 의견도 나왔다. 


정부는 할 수 있는 모든 정책수단을 동원해 고용상황을 개선 추세로 전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일자리 사업과 추가경정예산안 사업 집행을 가속하고, 4조원 규모의 재정보강 패키지를 신속하게 추진하기로 했다.


아울러 업종·분야별 일자리 대책을 계속해서 발굴하고, 규제혁신과 미래성장동력 투자 등 혁신성장을 통한 민간부문 일자리 창출력 제고 노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
닫기
아이디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