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con-poster.jpg


올콘, 대한민국 올콘테스트 대상 선정

한국경제신문 올콘은 콘테스트 산업의 발전과 건전한 SNS 문화 창달을 위해 진행한 ‘대한민국 올콘테스트 대상(Allcontests Korea Awards)을 지난 19일 선정하였다.

이번 대상은 한국경제신문 내부 심사점수(40%)와 외부 전문심사위원단 심사점수(60%)를 종합하여 선정하였으며, 블루원리조트, 아멕스, 이즈앤트리, 행정공제회가 선정되었다.

▲블루원리조트

블루원리조트는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다양한 SNS계정을 통해 많은 고객들과 소통해오고 있다. 각 계정별 주 타겟층을 나누어 타겟별 관심 콘텐츠를 분석하고, 이에 맞춘 정보제공 운영방식을 통해 고객들이 원하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캐릭터 네이밍 공모전과 상대적으로 기회가 적은 주부층을 대상으로 한 서포터즈 운영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과 함께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아메리칸 엑스프레스

아메리칸 엑스프레스는 주 고객층이 가장 관심있어하는 직구 쇼핑 및 여행 혜택 등의 정보를 제공함과 동시에 요일별 카테고리를 개설하여 다양한 콘텐츠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정보제공과 동시에 블로그 이웃들과도 활발히 소통하고 있어, 방문자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즈앤트리

이즈앤트리는 최신 트렌드인 감성마케팅에 중점을 두고 소비자와 소통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 브랜드 아이덴티티인 ‘에코’, ‘자연과의 공존’ 등에 관련된 활동에 관심을 가지고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공모전과 서포터즈 운영을 진행하였으며, 이를 함께 느낄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여 SNS채널을 통해 고객들에게 ‘제품 정보’와 함께 ‘감성’을 전달하고 있다.
▲행정공제회

행정공제회는 기관 특성상 단조로울 수 있는 방문객 층의 다양화를 위해 기자단을 모집하고, 매일 꾸준히 행정공제회와 관련된 정보, 생활상식, 이벤트 등의 유용한 정보들을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다. 주로 이미지와 동영상 형태의 읽기쉬운 콘텐츠를 제작하여 많은사람들에게 효과적으로 정보를 전달함과 동시에, 콘텐츠 별 출처를 명시하여 신뢰도있는 정보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