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최 HS애드
주관 HS애드 
기간 17.07.03~17.07.28
응모대상 대학(원)생 
시상내역 대상 (1팀): 상금 500만원, 트로피 외 
홈페이지 [바로가기]
조회수2366
 

제30회 HS애드 대학생 광고대상




○ 공모개요

   - LG계열 광고회사 HS애드에서 개최하며, 올해로 서른번째를 맞이하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대학생 

     고공모전입니다.



○ 공모주제

   - LG글로벌챌린저, LG전자, LGU+, 동원F&B 동원참치, 쏘카, 알레르망, 야놀자, KB차차차 등의 일반 기업

     과 셀잇, 숨고, 스타일쉐어, 지그재그, 플레이틍 등의 스타트업의 광고아이디어 제시, LG베스트샵 매장

     의 내외부 디자인 등 다양한 주제로 대학생 여러분들의 과제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 기간 및 일정

   - 응모신청: 2017년 7월 3일(월) ~ 7월 28일(금), 오후 6시까지 당사의 응모시스템에 신청

   - 우편접수: 2017년 7월 3일(월) ~ 7월 28일(금) 마감 당일 소인분 까지만 유효

   - 현장접수: 2017년 7월 27일(목) ~ 7월 28일(금) 양일 아침 9시 ~ 저녁 6시 LG마포빌딩 1층 접수데스크



○ 지원자격

   - 국내외 대학(2년제, 4년제) 및 대학원(석사과정) 재학생 및 휴학생.

   - 2017년도 8월 졸업예정자 및 군복무자도 공모가능

   - (광고업계 종사자, 사회인, 해외 대학에 재학 중인 외국인은 공모 불가)



○ 공모분야

   [IMC-D 부문 (기획서 부문)]

   [CREATIVE-D부문 (크리에이티브 부문)]

   - FILM-D: TV광고, 극장광고, 인터넷 영상광고, 기타 모든 스크린을 대상으로 한 영상광고

   - PRINT-D: 신문광고, 잡지광고 모든 인쇄매체를 활용한 광고

   - LG글로벌챌린저-D : 홍보포스터

   - OUTDOOR-D: 빌보드, 앰비언트, 디지털아웃도어, 리테일 미디어, 거리 조형물 등 모든 옥외환경을 이용한

     광고

   - INTERACIVE-D: 온라인 광고, 인터랙티브 툴을 활용한 광고, 모바일 앱, 스마트폰 UI, 게임, SMS/MMS 등 웹

     과 모바일 등 인터랙티브 채널을 활용한 아이디어 

   - PROMOTION-D: 체험마케팅, 앰비언트 마케팅, 게릴라 마케팅, 쇼퍼마케팅, 프로모션을 위한 디지털 캠페인

   - RETAIL-D: 리테일스토어 인테리어 / 익스테리어 / 사이니지 / 마케팅랙 / POSM 등 Off-line Store 아이디어



○ 접수방법

   - 공모전 홈페이지(http://contest.hsad.co.kr) 참조



○ 출품규격

   [IMC-D 부문 (기획서 부문)]

   - 작성 SW: 파워포인트

   - 표지: 접수증 부착, 응모과제명,기획서 제목

   - 분량: 총 35매 이내 (용량 10M 내외), 기준 초과 시 심사 제외. 가로/세로 규격에 대한 제한은 없으며, 기획

     서는 지정된 접수메일 (contest@hsad.co.kr)로 별첨해 송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메일로 제출한 기획서 

     1부를 프린트하여 우편 또는 방문 제출


   [CREATIVE-D부문 (크리에이티브 부문)]

   - FILM: 당사 양식의 스토리보드(당사 소정양식)   

    ※ 스토리보드는 우드락 부착 금지. 온라인 접수 시 출력한 접수번호를 스토리보드 가장 마지막장 뒷면 우측

       상단에 부착

   - PRINT: 400x600 내에서 제작하며 변형광고 및 가로, 세로 변경 가능. 잡지 광고도 상기 내용 동일

    ※ 작품보다 사방 2cm 큰 흑색 우드락에 부착하여 제출. (흰색 우드락은 불가)

    ※ 우드락 부착 시 임시 고정용 스프레이 접착제(3M 75) 사용

    ※ 온라인 접수 시 출력한 접수번호를 우드락 뒷면 우측 상단에 부착

   - LG글로벌챌린저 : 가로500x세로700 내에서 제작하며 가로, 세로 변경 불가능

    ※ 작품보다 사방 2cm 큰 흑색 우드락에 부착하여 제출

    ※ 우드락 부착 시 임시 고정용 스프레이 접착제(3M 75) 사용

    ※ 온라인 접수 시 출력한 접수번호를 우드락 뒷면 우측 상단에 부착

   - OUTDOOR, INTERACTIVE, PROMOTION, RETAIL: 400mm x 600mm 내에서 제작하며 가로, 세로 변경 가능. 

     상기 보드 규격 내에서 아이디어가 잘 표현될 수 있도록 최종 디자인과 시뮬레이션을 제작해 부착

    ※ 작품보다 사방 2cm 큰 흑색 우드락에 부착하여 제출. (흰색 우드락은 불가)

    ※ 우드락 부착 시 임시 고정용 스프레이 접착제(3M 75) 사용

    ※ 온라인 접수 시 출력한 접수번호를 우드락 뒷면 우측 상단에 부착



○ 심사방법

   - 심사는 각 부문별 공히 1, 2차 사내 전문가 예심, 3차 학계 및 광고계 권위자의 본심으로 이뤄집니다. 

   - 1, 2차 예심 심사를 통과한 작품에 한 해 본상 수상의 기회가 주어집니다. 

    ※ IMC-D 부문의 경우 본심 심사에서 프레젠테이션이 진행되며, 대상자는 예심 통과자에 대한 공식 

       발표 시 통보됩니다. 

   - 심사기준의 키워드는 각 부문별 공히 ‘The Difference’입니다.

   -  여러분의 생각과 타인의 생각을 구분짓는 힘, 여러분들의 작품과 경쟁자들의 작품을 구분짓는 힘,

      ‘The Difference’가 여러분들에게 수상의 영예를 가져다 줄 것입니다.



○ 시상내역

   [IMC-D 부문 (기획서 부문)]

   - 대상 (1팀): 상금 500만원, 트로피 

   - 금상 (1팀): 상금 200만원, 트로피 

   - 은상 (1팀): 상금 100만원, 트로피 

   - 동상 (2팀): 상금 50만원, 트로피 

   - Finalist(5팀): 상장


   [CREATIVE-D 부문 (크리에이티브 부문)]

   - 대상 (1팀): 상금 500만원, 트로피 

   - 금상 (2팀): 상금 200만원, 트로피 

   - 최우수상 (1팀) : 상금 200만원, 트로피 (LG글로벌챌린저 출품작 중 선정)

   - 은상 (3팀): 상금 100만원, 트로피 

   - 동상 (4팀): 상금 50만원, 트로피 

   - Finalist 5팀: 상장



○ 혜택

   - 각 부문 대상 팀에 한 해 2017년 겨울방학 기간 중 인턴십 참가자격 부여 (2018년 1월 예정)



○ 문의

   - 공모전 홈페이지(http://contest.hsad.co.kr) 참조


ㆍ본 정보는 주최사가 제공한 자료를 바탕으로 "올콘"이 편집 및 그 표현방법을 수정하여 작성된 것이며 게재한 자료에
   대한 오류와 사용자가 이를 신뢰하여 취한 조치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ㆍ주최사 사정으로 인하여 관련 정보 및 일정이 변경될 수 있으니 주최사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모요강을 수시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