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공모전 'BRAND CHALLENGE' | 공모전 대외활동 올콘
포스터
포스터 팝업
닫기
주최 아모레퍼시픽
주관 아모레퍼시픽
후원/협찬
접수기간 18.04.26 ~ 18.05.16
응모대상 대학생
시상내역 본문 참조
조회수 2,044
상세내용

2018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공모전 'BRAND CHALLENGE' 




○ 공모개요

   - 2018년 아모레퍼시픽 마케팅공모전, Brand Challenge가 시작되었습니다.

   - 올해는 “Millennials by Millennials (밀레니얼에게 듣는 밀레니얼)”을 테마로 진행됩니다. 

      여러분이, 바로 여러분을 타깃으로 한 마케팅 아이디어와 콘텐츠를 제안해주세요! 



○ 공모주제

   - Millennials by Millennials 

   - 브랜드 : 라네즈/마몽드/미쟝센/베리떼/아리따움/아이오페/에뛰드/이니스프리/프리메라/해피바스

   ※ 중복 응모 불가 (STRATEGY 부문/CREATIVE 부문 선택 후 공통 브랜드 10개 중 하나를 택1 하여 응모) 



○ 기간 및 일정

   - 오리엔테이션 : 2018. 4. 25(수), 공모전 페이스북 페이지 라이브 동시 진행

   - 예선 접수 : 2018. 4. 26(목) ~ 5. 16(수) / 참가 팀의 20% 본선 진출 

   - 본선 접수 : 2018. 5. 31(목) ~ 6. 28(목) / 결선 5팀, 입선 5팀 선발 

   - 챌린지 클래스 : 2018. 6월 3주 

   - 결선 PT/시상식 : 2018. 7. 27(금) 

   - 인턴십 : 2018. 8월 

   ※ 자세한 내용은 부문별 참가 신청 페이지를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 지원자격

   - 국내 및 해외 4년제 이상 대학(원)에 재/휴학 중인 학생으로 개인 또는 3인 이하의 팀 구성

   ※ 직장인 대학원생과 2년제 대학 졸업 후 4년제 대학 편입 예정자는 응모 불가 

   ※ Brand Challenge에 참여하시기 위해서 응모자는 개별적인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하셔야 하며, 

   동의하시지 않을 경우 Brand Challenge에 참여하실 수 없습니다. 



○ 공모분야

   - 기획서를 제출하는 STRATEGY 부문

    * 브랜드를 선택하여 기획안 제출

    * 주제: 밀레니얼을 타겟으로 한 혁신 상품 기획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 

   - 영상/이미지의 콘텐츠를 출품하는 CREATIVE 부문 

    * 브랜드를 선택하여 이미지, 영상 등의 콘텐츠 제작물 제출

    * 주제: 밀레니얼에게 브랜드 또는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영상/이미지 콘텐츠 제작  

   ※ 택1 하여 응모



○ 접수방법

   - https://goo.gl/nfmTak 링크 통해 접수



○ 출품규격 및 제출서류

   - STRATEGY 부문 

    * 한국어 또는 영어 중 선택

    * 제출 형식 ppt/pptx 또는 pdf 파일

    * 분량 예선 : 5매 이내 / 본선 : 30매 이내 

    ※ 표지 제외 (표지 삽입 시 예선 6매/ 본선 31매 이내)

    * 용량 예선 : 10MB 미만 / 본선 : 20MB 미만 

    ※ 지정 용량을 초과 할 경우, 접수가 안 될 수 있습니다. 

   - CREATIVE 부문 

    * 언어 : 한국어 또는 영어 중 선택

    * 제출 형식 

      · 자료 : ppt/pptx 또는 pdf 파일

      · 영상 : mp4 

      · 이미지 : jpg, png

    * 분량 : 예선 : 5매 이내

      · 콘텐츠 가안 및 기획 의도, 설명이 포함된 콘텐츠 기획안

      · 콘텐츠 가안 예시 : 영상–스토리보드 / 이미지–콘텐츠 초안

    * 본선 : 콘텐츠 완성작 및 10매 이내 설명자료

      · 영상 : 3분 이하 / 이미지 : 시리즈일 경우 최대 5개

      · PPT는 표지 제외 (표지 삽입 시 예선 6매/ 본선 11매 이내)

    * 용량 예선 : 30MB 미만 / 본선 : 압축파일 70MB 미만 

    ※ 지정 용량을 초과 할 경우, 접수가 안 될 수 있습니다.



○ 심사방법

   - STRATEGY 부문

    * 창의성: 전략(아이디어)이 차별적이면서 공감이 되는가 (새로움, 독특함, 흥미로움 + 공감도) 

    * 논리성: 전략의 근거가 논리적이며 일관성이 있는가 

    * 실현가능성: 브랜드/기업차원에서 실행 가능한 전략인가 

   - CREATIVE 부문 

    * 창의성: 전략(아이디어)이 차별적이면서 공감이 되는가 (새로움, 독특함, 흥미로움 + 공감도) 

    * 적합성: 출품작의 내용이 브랜드/기업 아이덴티티를 잘 표현하는가 

    * 활용성: 브랜드/기업 차원에서 활용 가치가 있는가 

   ※ CREATIVE 부문 본선 심사에는 Brand Challenge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한 온라인 평가 점수가 포함됩니다. 

   - 온라인 평가 30%, 임직원 현업 평가 70% 

   - 심사위원 

    * 예선 및 본선 : ㈜아모레퍼시픽, ㈜에뛰드, ㈜이니스프리 등 3개사 마케팅 매니저 

    * 결선 : ㈜아모레퍼시픽, ㈜에뛰드, ㈜이니스프리 등 3개사 임원 



○ 시상내역

   - 부문별 최우수 1팀, 우수 1팀, 장려 3팀, 입선 5팀 시상 (총 20팀)

   - 최우수상: 총 2팀 (부문별 각 1팀)

      * 상금 1,000만원 

      * Brand Challenge Summer 인턴십 

      * 입사 특전  ※ 서류전형, 1차 면접 면제 

   - 우수상: 총 2팀 (부문별 각 1팀) 

      * 상금 500만원 

      * Brand Challenge Summer 인턴십 

      * 입사 특전   ※ 서류전형 면제 

   - 장려상: 총 6팀 (부문별 각 3팀) 

      * 상금 200만원 

      * 입사 특전   ※서류전형 면제 

   - 입선 : 총 10팀 (부문별 각 5팀) 

      * 부상: 화장품 세트 



○ 유의사항

   - 개인 단독으로 응모하거나 또는 개인이 팀에 속해서 팀으로 응모 가능합니다.

   - 외국인도 참여 가능하며 응모작 및 결선 PT는 영어로 제출하거나 진행해도 무방합니다 



○ 문의

   - Brand Challenge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 공모전 운영사무국 : ☎ 02-735-1191


본 정보는 주최사가 제공한 자료를 바탕으로 "올콘"이 편집 및 그 표현방법을 수정하여 작성된 것이며 게재한 자료에 대한 오류와 사용자가 이를 신뢰하여 취한 조치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주최사 사정으로 인하여 관련 정보 및 일정이 변경될 수 있으니 주최사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모요강을 수시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전글     목록     다음글
로그인
닫기
아이디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