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con Contest

국가기록원, 기록사랑 공모전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올콘 작성일20-03-18 10:38 조회72회 댓글0건

본문


국가기록원, 기록사랑 공모전 개최



국가기록원은 ‘기록의 날(6.9.)’ 법정기념일 지정 원년을 맞아, 기록의 중요성에 대한 국민의 인식을 높이고 기록문화 저변을 확산하기 위해 ‘제13회 기록사랑 공모전’을 개최한다.


국가기록원이 주최하고 교육부가 후원하는 이번 공모전은 초등학생 이상 전 국민(초등부, 중·고등부, 일반부)을 대상으로 4월 20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공모주제는 △ ‘강제동원’ 우리 아픈 삶과 이야기 △ 대통령의 기록과 역사  ‘기록의 날’ 지정 기념, ‘기록’이 전하는 메시지 등 3개의 주제로 이중 하나를 선택해 자신의 생각을 정리해 신청하면 된다. 


‘강제동원’ 우리 아픈 삶과 이야기는 국가기록원 누리집(www.archives.go.kr)에 제시된 ‘강제동원 기록’을 보고 느낀 점 등을 표현하면되며, 대통령의 기록과 역사는 대통령기록관 누리집(www.pa.go.kr)에서 ‘역대 대통령의 다양한 연설기록물’을 찾아보고 생각들을 풀어내면 된다. '기록의 날’ 지정 기념, ‘기록’이 전하는 메시지는 내가 가진 다양한 기록을 소재로 “기록으로 꿈꾸는 나의 희망”, “기록과 함께하는 내 인생의 희로애락” 에피소드를 자유롭게 이야기하면 된다.


공모분야는 ‘UCC 제작’, ‘글짓기’와 ‘그림그리기’ 세 가지 분야로 누리집의 공모요강을 참고해 안내양식으로 작품활동 후 ‘UCC 제작’ 및 ‘글짓기(시·산문)’는 온라인으로, ‘그림그리기(포스터·캘리그래피)’는 등기우편으로 접수한다.


수상자는 국가기록원 누리집(www.archives.go.kr)를 통해 5월 18일에 발표할 예정이며, 우수작 포상은 장관상 13명, 국가기록원장상 57명, 총 70명을 선정·시상한다. 수상작은 책으로 발간하여 수상자 및 도서‧벽지 학교 등에 배포하고, e-book으로도 제작하여 국가기록원 누리집에 게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국가기록원 누리집(www.archives.go.kr) 또는 기록사랑 공모전 담당(031-750-2189)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올콘 뉴스팀 < allcon@all-con.co.kr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
닫기
아이디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