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con Contest

[mice 소개] 건축, 반도체분야 전시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올콘 작성일21-01-04 09:16 조회417회 댓글0건

본문

[mice 소개] 건축, 반도체분야 전시회


다들 박람회나 전시회 좋아하시나요? 하나의 주제와 관련된 물품이나 작품이 가득 찬 공간에 방문하면 시각적 즐거움은 물론, 지적 쾌감까지 느껴지곤 하는데요. 올해는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행사가 줄어들어서 아쉽지만, 다가올 2021년에는 좀 더 많은 행사가 열리기를 바라며 1월과 2월에 열리는 전시회 2개를 소개해 드립니다.


세미콘 코리아 2021 (2021.2.3.~2.5)

http://www.all-mice.co.kr/mice/view/574

  대한민국이 유독 뛰어난 분야가 있죠? 바로 반도체 분야입니다.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국내 반도체는 늘 세계에서 주목을 받곤 하죠. 한국은 세계 반도체 시장 점유율의 약 17%를 차지하는 반도체 생산국입니다. 올해 실물경제가 침체한 상황에서도 한국 반도체가 선전할 수 있었던 건 이러한 이유 덕분이겠죠.

  지금 소개해드릴 행사는 SEMI에서 주최 및 주관하는 ‘세미콘 코리아 2021’입니다. ‘세미콘 코리아 2021’은 국내외 반도체 재료 및 장비 업체들이 참여하는 전시회입니다. 이번 전시회는 최신 반도체 재료와 장비 및 관련 기술을 선보이는 전시회를 주축으로, 콘퍼런스와 부대행사를 통해 업계 최신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습니다. 전시회 일정은 2021년 2월 3일부터 5일까지이고, 이용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입니다. 단 마지막 날인 2월 5일에는 4시 30분에 마감됩니다. 행사는 코엑스에서 개최되며 입장료는 현장 등록 기준 20,000원이지만 온라인으로 사전 등록하신 분은 무료로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 전환 ===

  전시 품목은 반도체 생산 관련 장비, 재료, 부품과 sub-systems 및 SW 등 입니다. ‘세미콘 코리아 2021’은 보다 안전한 전시회를 위해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개최됩니다. 전시회는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콘퍼런스 및 부대행사는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약 500개 사, 2,200 부스의 업체들이 참가하는 만큼 큰 규모가 예상되는데요. 이 전시회를 통해 반도체 재료 장비 업계의 현재와 미래를 점검할 수 있는 실질적이고 전략적인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은 내년 2월의 세미콘 코리아 2021, 놓치지 마세요!



mbc건축박람회 (2021.1.21.~1.24)

http://www.all-mice.co.kr/mice/view/575

  여러분은 건축에 관심이 있으신가요? 아마 편안한 공간에 대한 욕구는 모두가 가진 욕구일 텐데요. 특히 최근 들어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어떻게 하면 편안하고 안락한 공간을 조성할 수 있을지, 이에 대한 관심도 늘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소개해드릴 행사는 박람회 전문기업 ㈜동아전람이 주관하고 MBC가 주최하는 제55회 MBC 건축박람회입니다. 박람회 일정은 2021년 1월 21일부터 24일까지이고요.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행사 장소는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입니다. 입장료는 1인 10,000원이며 동아전람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을 해주신 분께는 무료 관람 초청장이 발송됩니다.

=== 전환 ===

  출품 품목이 매우 다양하다는 점이 이번 전시회의 특징인데요. 건축 내/외장재, 방수/단열재가 전시된 건축자재전과, 벽재/블라인드/커튼 같은 인테리어 소품이 전시된 인테리어전 및 DIY전, 또, LED조명이나 특수조명 관련 제품 일체가 전시된 조명산업전 외에도 보안 및 방범기자재전, 전원주택전 같은 흥미로운 물품들이 주제별로 전시될 예정입니다.

  건축 관련된 물품들이 이렇게 다양하다는 것을 저도 이번 전시회를 소개드리면서 새롭게 알게 되었는데요. 이번 건축박람회는 2021년도 건축 관련 산업의 최신 제품과 트렌드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관련 산업 발전에도 보탬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아웃트로 ]

  여러분, 지금까지 소개해 드린 두 가지 행사 어떠셨나요? 매번 여러분께 행사를 소개해 드리며 느끼는 거지만 국내에서 열리는 좋은 행사가 무척 많은 것 같습니다. 그중에서도 오늘 소개드린 반도체와 건축이라는 분야는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분야이기 때문에 더욱 흥미로운 시간이 될 것 같은데요. 2021년의 새로운 시작을 올마이스가 소개드리는 행사와 함께해 보시기 바랍니다.


촬영 및 편집 : @카논제이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
닫기
아이디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