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con News

정총리 "3단계 상향 결정 배제 못 해…지원대책 미리 검토"

페이지 정보

작성자 올콘 작성일20-12-16 09:08 조회464회 댓글0건

본문


 

정총리 "3단계 상향 결정 배제 못 해…지원대책 미리 검토"


"경제·민생 파급 효과 감안해 분야별 지원대책 준비"


정세균 국무총리는 16일 "정부는 현재의 거리두기 단계를 제대로 이행하려 총력을 다하고 있지만 상황에 따라 마지막 수단인 3단계 상향 결정도 배제할 수 없다"며 관련 지원책 검토를 지시했다.


정 총리는 이날 서울시청에서 주재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서 "무작정 3단계 조치를 단행하기보다는 경제와 민생에 미치는 파급 효과를 감안해 분야별로 지원대책을 준비해 둘 필요가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정 총리는 "중수본(중앙사고수습본부)을 비롯한 기획재정부, 중소벤처기업부 등 관계부처에선 그간의 재난지원금 지급 경험을 토대로 현 상황에 맞는 지원대책을 미리 검토해달라"며 "준비된 지원이 빠른 회복의 발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정 총리는 "지금은 병상 확보가 방역의 최우선 과제"라며 "비상 상황이 계속되는 수도권 지자체는 확진자가 병상 배정을 기다리며 하루 이상 대기하는 일이 없도록 행정력을 총동원하라"고 주문했다.


이어 "전체 병상의 10%에도 미치지 못하는 공공병원만으로는 한계가 있다"며 "전국 종합병원 여러 곳이 거점 전담병원 지정을 요청했는데, 어려운 시기에 힘든 결정을 내려줘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그는 김아림 선수의 US여자오픈 골프대회 우승을 축하하면서 김 선수가 경기 내내 마스크를 착용한 것을 언급, "우리 모두 이런 마음가짐으로 생활 속 마스크 쓰기를 철저히 실천했으면 좋겠다"고 했다.


/연합뉴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
닫기
아이디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