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con News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배송훈련…국방부 주도로 전 과정 연습

페이지 정보

작성자 올콘 작성일21-02-19 09:12 조회24회 댓글0건

본문

 

(사진=연합뉴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배송훈련…국방부 주도로 전 과정 연습"


정부가 19일 아스트라제네카(AZ)사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안전하게 배송하기 위한 모의훈련을 진행한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오는 24일 아스트라제네카사와 위탁생산 계약을 맺은 SK바이오사이언스의 안동공장에서 출고된다. 정부는 이 백신을 경기도 이천의 물류센터로 보낸 뒤 소분해 전국의 보건소로 배송한다.


정부는 이날 훈련에서 백신을 25개 보건소로 배송하는 전 과정을 연습한다. 훈련 내용에는 제주·울릉도 섬 지역 배송도 포함됐다.


국방부가 주도하는 이번 모의훈련에는 질병관리청과 국토교통부, 경찰청, 소방청, 보건소·요양병원을 비롯한 지역 접종기관, 유통업체 등이 참여한다.


정부는 앞서 지난 3일 백신이 국내에 도착한 직후 항공기에서 내려 초저온 물류센터, 접종기관까지 안전하게 이송하는 1차 훈련을 진행한 바 있다.


이 백신은 국내 1호로 승인된 제품으로 오는 26일부터 전국의 요양병원·요양시설, 정신요양·재활시설에 있는 만 65세 미만 입원·입소자 및 종사자들에게 우선 접종된다.


만 65세 이상에 대해서는 오는 3월 말께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추가 임상 자료를 확인한 뒤 접종 여부를 다시 검토할 방침이다.


한편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 추진단은 이날 요양병원·요양시설 등의 입원·입소자, 종사자 가운데 접종대상자 명단을 확정한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
닫기
아이디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