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최 | 한국언론진흥재단 |
|---|---|
| 주관 | 한국광고협회 |
| 후원/협찬 | 문화체육부 |
| 접수기간 | 25.06.20 ~ 25.08.10 |
| 분야 | 사진·영상, 디자인·그림·웹툰 |
| 응모대상 | 일반인, 대학생 |
| 시상내역 | 총 3,000만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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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과정에서 과도한 개인정보 요구 또는 불합리한 요청이 있을경우 주최/주관사의 담당자와 유선 또는 대면으로 반드시 확인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2025년 정부광고 크리에이티브 페스티벌
○ 공모개요
- 한국언론진흥재단은 언론과 함께 국민의 정보복지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신문 등의 진흥에 관한 법률」에 의해
설립된 기타공공기관입니다예비 광고인 지원 및 국민참여 공공캠페인 실현을 도모합니다.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상업광고는 시장을 움직이는 광고라면 공익광고는 세상을 변화시키는 광고입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세상을 조금 더 나아지게 만들고 싶은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공모주제
- 기관별 정책/캠페인 관련 주제 중 택1(기관명 가나다순)
① <개인정보보호위원회> ‘내정보지킴이 캠페인’
② <안전보건공단>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4대 금지 캠페인’
③ <여성가족부> ‘디지털성범죄(딥페이크) 방지 및 피해자 지원 캠페인’
④ <주택도시보증공사> ‘전세사기예방 캠페인 주거안심전담반’
⑤ <질병관리청>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 주제별 세부 설명 홈페이지 참고
○ 기간 및 일정
- 출품작 접수 : 2025년 6월 20일(금) ~ 8월 10일(일) 23:59까지
- 예비‧전문가심사 : 8월 말
- 국민투표(파이널리스트 발표) : 8~9월 중
- 최종심사 : 9월 말
- 수상작 발표 : 9월 말~10월 초
※ 상기 일정은 대회 진행 상황 고려하여 다소 간 조정 가능
○ 지원자격
- (일반부) 연 19세 이상 35세 이하* 대한민국 국민(현업 광고업계 종사자 포함)
- (대학생부) 접수 마감일 기준, 국내외(외국인의 경우 국내만 가능) 2년제 이상 대학 또는 이에 준하는 전일제 교육기관에 재학 또는 휴학 중인 학생
※ 2006년생부터 1990년생까지
※ 대학원생의 경우, 일반부로 응모 가능
※ 국민투표 대상자에 한해 응모자격 확인을 위한 서류 접수 예정(팀의 경우 전원 제출)
(일반부) 주민등록등(초)본 등 신분(연령) 확인 가능 서류, 재직자의 경우 재직증명서
(대학생부) 재학증명서 또는 휴학증명서 등
○ 접수방법
- 접수 기간 내에 별도의 출품 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출품합니다.
http://www.kpf-adfestival.or.kr
○ 출품규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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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문 |
광고물 규격 |
기획안 제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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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쇄 |
-
A3(297x420mm), 용량 5MB이내, 72dpi JPG 파일 ※ 최종 수상작은 원본 파일 제출(300dpi) |
- PPT 기획안에는 다음의 내용을 필수로
포함해야 한다. ① 배경 및 문제설정 ② 광고 목표 ③ 광고 기본 전략 및 컨셉 ④ 크리에이티브 - 분량 : 7매 이내(표지 별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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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영상 |
- 1분 이내 영상 콘텐츠 제작 - MP4파일 1280x720pixels, 최대 60초/100MB |
○ 제출서류
- ※ 국민투표 대상자에 한해 응모자격 확인을 위한 서류 접수 예정(팀의 경우 전원 제출)
(일반부) 주민등록등(초)본 등 신분(연령) 확인 가능 서류, 재직자의 경우 재직증명서
(대학생부) 재학증명서 또는 휴학증명서 등
○ 심사기준
- 기획력 30%, 공익성 25%. 실현가능성 25%, 크리에이티브 20%를 기준으로 평가합니다.
또한 심사 전 과정은 블라인드 테스트로 진행합니다.
○ 시상내역
- 대상(대학생부 1, 일반부 1) : 500만원 / 통합(부문/주제) 1팀
- 최우수상(대학생부 2, 일반부 2) : 250만원 / 부문별 1팀
- 우수상(대학생부 2, 일반부 2) : 125만원 / 부문별 1팀
- 크리에이티브상(대학생부 5, 일반부 5) : 50만원 / 주제별 1팀
※ 응모자격별 10편 시상(대상(1), 최우수상(2), 우수상(2), 크리에이티브상(5))
※ 전문가심사를 통해 선정된 작품 중 본상(20개) 작품을 제외한 작품은 파이널리스트로 선정
※ 주제별 균형 있는 대국민 관심 고취를 위해 대상~우수상 우선 선정 후, 그 외 파이널리스트 중 주제별 최고점 팀 크리에이티브상 선정(중복 수상 미허용)
※ 부문별 시상 규모는 작품접수 및 운영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 상금에 대한 제세공과금(4.4%)은 수상자 부담으로 함
☞ 추가 수상혜택 및 수상작 활용
- 수상작 시안은 하반기 재단 공익광고사업의 소재로 집행
• 내용 : 수상자 팀명(성명) 추가 및 사이즈 바리에이션 후 사용, 매체 집행내역 공유
- 정부광고 컨퍼런스(가칭) 등 정부광고 관련 재단/학회 주최 세미나 참여 지원
(예정)
* 운영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 유의사항
- 기획안 및 시안 내 팀명, 작품제목 외에는 학교/학과/기타소속/이름 등 개인정보 작성을 금지합니다.
○ 문의
- 정부광고 크리에이티브 페스티벌 운영사무국
- 070-8064-6526
- E-mail : project.hub.pm@gmail.com
- 한국언론진흥재단 광고기획팀 02-2001-76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