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최 |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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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관 |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
| 후원/협찬 | 총 10.4억원 이내, 20개소 내외 선정 예정 |
| 접수기간 | 25.03.31 ~ 25.04.18 |
| 분야 | 디자인·그림·웹툰 |
| 응모대상 | 기타 |
| 시상내역 | 총 10.4억원 이내, 20개소 내외 선정 예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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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공예 유통 프로모션 지원」 참여업체 모집공모
○ 공모개요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은 공예문화 확산과 공예품 유통 활성화를 위해 「공예 유통 프로모션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본 사업은 소비자와 공예품을 연결할 수 있는 공예 유통 업체 또는 단체를 대상으로 아래와 같이 공개 모집하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공모목적)
- 국내 유통처를 통한 유통기획, 공예품 발굴, 마케팅, 입점 판매 등 공예품 시장 경쟁력 강화 및 유통 확대
- 소비자와 공예품 간의 접근성을 높여 공예문화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 도모
▶ (공고기간) 공고일 ~ 4월 18일(금) 16:00까지
▶ (지원대상) 국내 공예품 유통처를 운영하는 업체 또는 유통·판매 목적의 기획 운영이 가능한 단체 또는 업체
▶ (지원내용) 유통 프로모션을 위한 운영 경비 지원 등
▶ (지원규모) 총 10.4억원 이내, 20개소 내외 선정 예정
▶ (지원기간) 2025. 4. ~ 11.
※ 프로모션 운영은 준비/정산기간을 제외 7월 ~ 10월 중 추진 필수
○ 공모내용
- (신청자격) 사업자등록증(개인/법인)을 보유한 업체 및 단체
※ 면세사업자·고유번호증 지원불가
▶ (지원유형 및 지원규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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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유형 |
지원규모 |
비고 (지원 규모별 선정예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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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수 |
총지원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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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정 기획] 지역 특화 또는 전통공예 협업 프로모션 |
19~20개사 내외 |
1,040백만원 이내 |
※ 선정 시 지정기획
유형 우대 ※ 지원예산은 유형별 50% 비율 선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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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 기획] 지역 특화 주제 외 제안 프로모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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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기 지원유형별 지원금(예산) 및 지원개수는 심사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 기획 유형별 중복 지원 불가함
▶ (지원 필수조건)
- 기획자 선임 필수 (단, 지원단체의 대표가 기획자인 경우는 제외)
- 예산 편성 시, 총 지원예산 대비 자부담금 총 20% 이상 책정 필수
※ 자부담 예산은 인건비, 공과금, 유류비, 업무추진비 등 사용 가능
- 지원예산 대비 5% 이상 마케팅 홍보비 책정 필수
※ SNS 광고, 기획기사 등 사용 (단순 사진촬영, 인쇄물 제작 제외)
- 서울·경기 소재지 외 공예가 참여 필수
※ 지원유형 및 운영 프로모션에 따라 필수 참여자 상이함
※ 3.세부 주요내용 참고
▶ (지원내용)
- 유통 프로모션의 기획, 작가 발굴, 판매·정산 운영에 소요되는 직접경비
- 전문가 사례비 지급 가능 (지원예산 20 ~ 30% 이내)
※ 활용 인력 1인의 경우 20% 이하, 2인 이상의 경우 최대 30%까지 가능
※ 지원범위: 기획사 사례비 (지원단체의 대표인 경우와 외부선임 기획자), 그 외 외부 전문가 활용 사례비
※ 신청 시 제출한 운영계획서와 예산안 심사를 통해 지원 예산 및 운영사항 조정 가능
- 공진원 플랫폼 활용 홍보 지원
- 우수기업 선정 시, 중소벤처기업부 협업을 통한 인천공항 내 정책 매장(판판면세점) 입점 연계 지원(예정)
○ 지원유형별 세부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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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 유형별 운영내용 |
ㅇ [지정기획] 지역 특화 및 전통공예 협업 프로모션
ㅇ [자율기획] 지역특화 내용 외 기획자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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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산 규모별 운영조건 |
※ 신청 시 제출한
운영계획서와 예산안 심사를 통해 최종 지원 예산 및 운영사항 조정 가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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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항목 |
ㅇ 유통 프로모션
기획, 작가 발굴, 판매·정산 운영에
소요되는 직접경비 ※ 본 사업은 부가세 지원이 불가하므로 직접경비에서 발생하는 부가세는
업체 별도 부담 - 인건비 : 프로모션 행사
운영 단기 일용인력 인건비 (총
지원예산의 10%이하) - 사례비 : 기획자(선정단체 대표 또는 외부 전문가) 사례비 (총 지원예산의 30%이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