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최 | (주)경남도민일보사 |
|---|---|
| 주관 | (주)경남도민일보사 |
| 후원/협찬 | BNK경남은행, NH농협은행 |
| 접수기간 | 25.04.16 ~ 25.08.29 |
| 분야 | 디자인·그림·웹툰 |
| 응모대상 | 대학생 |
| 시상내역 | 총 4편 시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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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경남지역 대학생 공익광고 공모전」
○ 공모주제
- 지역경제 활성화/소상공인 살리기와 이들을 응원하는 주제의 공익성 광고
: 지역사회 연대·상생 강화, 지역경제 회복과 지역상권 활력 증진, 지역소멸 위기
극복, 지역 내 소비 촉진과 가계 경제 활력, 지역 콘텐츠 소비 및 문화 확산 등
○ 기간 및 일정
- 접수기간 : 2025년 4월 16일(수) ~ 8월 29일(금) 23:59까지
- 심 사 : 6/19(목) 예정
- 발 표 : 6/26(목) 예정
경남도민일보 홈페이지 '알림' 게시판 및 페이스북 &개별 통지
※ 상기 일정은 운영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 시 상 식 : 7/3(목) 예정 경남도민일보사 3층 강당
○ 지원자격
- 도내 대학교 미디어&광고(마케팅)&영상&문화콘텐츠 관련 학과/동아리
- 기타 관심 있는 대학생 모임(2인 이상 팀)
※ 관련 학과 : 신문방송/미디어커뮤니케이션/문화콘텐츠/문화테크노/미디어영상/광고영상마케팅 등
※ 1팀 2편까지 출품할 수 있음
※ 최종 심사 대상자에 한해 응모 자격 확인을 위한 재학증명서 제출 예정(팀은 전원 제출)
- 학교 재학 여부는 공고일(2025년 4월 16일) 기준
○ 참여인원 및 출품 수
- 출품 대표자가 팀원 정보를 모두 기재해야 함
- 동일 참가팀의 작품이 당선되면 가장 상위등급의 작품만 수상작으로 처리됨
○ 응모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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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문 |
광고물 규격 |
제출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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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도민일보 보유 다양한 매체 (신문지면/창원시 S-BRT 승강장/전광판 등)에 활용 가능한 공익광고 시안 |
- 기본 규격 : A3(297x420mm), 용량 20MB이내, 72dpi JPG 파일 -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등 디자인 툴을 이용해서 컴퓨터로 작업한 작품만 접수 ※ 최종 수상작은 ai, psd, eps, indd 확장자 등으로 원본 파일 제출(300dpi) |
① 기본 규격 광고 ② 작품설명서 ※ ①,② 모두 제출 |
※ 작품설명서 양식(홈페이지 ‘알림’ 게시판) : 맑은 고딕 11pt, 2매 이내 / 작품 배경,목표,컨셉 포함
○ 접수방법
- 경남도민일보 문화사업팀 메일 partner@idomin.com
○ 심사기준
|
심사 항목 |
내 용 |
배 점 |
비 고 |
|
기본요건 |
응모자격, 광고물 규격 및 형식, 제출 구비여부 등 |
- |
예비심사 |
|
기획·구성 |
주제 분석과 전략, 컨셉과 구성의 우수성 |
20 |
|
|
공익성 |
공익 기여도 |
30 |
|
|
독창성 |
창의력과 차별성 |
30 |
|
|
완성도 |
제작 능력과 디자인 완성도 |
20 |
|
|
합 계 |
100 |
||
※ 심사는 블라인드 테스트로 진행하고, 심사위원(3명) 심사표 점수를 합해 총점이 높은 순서에
따라 선정함 (단, 동점이면 공익성과 독창성에서 더 높은 배점을 받은 작품을 우선함)
○ 시상내역
- 총 4편 시상
|
연번 |
상명 |
시상 |
상금 |
비고 |
|
1 |
으뜸상 |
1팀 |
100만 원 |
|
|
2 |
버금상 |
1팀 |
50만 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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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
북돋움상 |
2팀 |
25만 원 |
※ 부문별 시상 규모와 상금 내역은 운영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 상금에 대한 제세공과금(4.4%)은 수상자 부담으로 함
❏ 수상작 활용 : 경남도민일보 보유 다양한 매체(신문지면/창원시 S-BRT 승강장/전광판 등)에
공익광고 제작해 게재 및 부착(7 ~ 9월)
→ 수상자 이름/해당 대학 및 경남지역 대학생 공익광고 공모전 수상작 표시
(수상자 요청 시 학과 표기까지 가능)